반응형

 

오늘은 치아씨드의 효능에 대해 알아 보려고 합니다.

고대 마야, 아스텍 문명 당시에는 치아씨드를 지금의 쌀처럼 먹었다고 해요. 즉, 주식으로 이용했다는 뜻이죠. 현대인들은 치아씨드를 단순히 다이어트 식품으로 섭취하고 있지만, 본래 치아씨드 효능은 다이어트로 끝날 만한 식품이 아닙니다.더 높은 효과를 보입니다..치아씨드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들어 있으며 혈액순환에도 도움을 주죠.

그 뿐아니라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피로회복에도 효능을기대 할 수가 있어요.그럼 치아시는 섭취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치아씨드는 섭취 방법에 따라 부작용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 합니다.수분섭취가 적거나 너무 많이 섭취 하시게 되면 좋지가 않습니다.




 

치아시드에는 오메가3,미네랄,비타민,식이섬유,단백질,필수 지방산등이 골고루 포함 되어 있습니다. >또한 치아씨드는 물과 만나면 10배로 팽창하기 때문에 포만감을 일으키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또한 치아씨드에는 식이섬유가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공복이나 식전에 섭취하면 포만감을 얻을수 있으며 과식을 방지 할수가 있습니다.

또한 치아시드는 변비에 좋습니다.장내 환경을 정돈하고 장의 연동운동을 촉진해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만들어 주는 역할을 합니다.그 이유는 치아시드에는 수용성과 불용성 식이섬유가 모두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이 뿐만 아니라 치아시드는 노화를 방지해 준답니다.

 

오메가 3 지방산이 혈액순환을 개선하며 피부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항산화 물질이 노화를 방지 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 입니다.또 다른 효능으로는 뼈 건강에 좋으며 우울증 개선에도 도움을 받을수가 있습니다.칼슘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칼슘이 부족한 분들이 드시면 좋습니다.

 



칼슘이 부족하면 나타나는 증상이 뼈와 치아가 약해지는 것도 있지만신경도 예민해지고 우울감이 나타 날수 있습니다.치아시드를 드실때 칼슘이 지닌 효능을 제대로 챙기기 위해서는 연어나 버섯 꽁치 또는 시금치와 함께 드시면 좋습니다. 하지만 불용성 식이섬유를 과다 섭취 할 경우 변비나 복통 그리고 가스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치아시드를 드실때 해조류나 요거트 또는 채소와 같이 드시는게 좋습니다.

 

 또 다른 효능으로는 뼈 건강에 좋으며 우울증 개선에도 도움을 받을수가 있습니다.

칼슘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칼슘이 부족한 분들이 드시면 좋습니다.

칼슘이 부족하면 나타나는 증상이 뼈와 치아가 약해지는 것도 있지만

신경도 예민해지고 우울감이 나타 날수 있습니다.

 

치아씨드 효능을 살펴보니, 대부분의 기능은 풍부한 섬유질로부터 나오는 기능인 것 같아요. 그러나 적은 양으로 많은 섬유질을 섭취하는 것은 생각보다 어려운 일이며 참고가 되실 것으로 보이는데요. 포만감과 3대 영양소 모두를 한 번에 해결해주는 치아씨드로 우리 모두 건강을 챙겨봅시다.

 

 

 

치아씨드 부작용
식이섬유가 많아서 과잉 복용하게 되면 설사나 가스 변비 복통과 같은 문제가 발생 할수가 있습니다.치아씨드를 섭취했을 때 구토나 설자 입 주면이 가려운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수 있는데 심한 경우 아나필락시스라고 하는

전신 방은이 나타날수 있습니다.아무리 몸에 좋다고 해도 한번 드실때 큰술이면 충분하답니다.치아씨드는 물을 흡수하려는 성질이 있습니다.그래서 물과 5대 1의 비율로 섞어 오분 가량 불리신후 드시면 좋습니다.

치아씨드 효능과 부작용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2018/02/13 - [건강 이야기] - 둥글레차효능

2018/02/12 - [건강 이야기] - 마카효능

2018/02/12 - [건강 이야기] - 병아리콩효능

2018/02/11 - [건강 이야기] - 벌나무효능

2018/02/11 - [건강 이야기] - 블루베리효능

2018/02/11 - [건강 이야기] - 루이보스티 효능

2018/02/10 - [건강 이야기] - 고로쇠물 효능

2018/02/10 - [건강 이야기] - 야콘효능

 

반응형

'건강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토마토효능  (0) 2018.02.14
달래효능  (0) 2018.02.14
둥글레차효능  (0) 2018.02.13
마카효능  (0) 2018.02.12
병아리콩효능  (0) 2018.02.12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