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여주의 효능




여주는 박과에 딸린 한해살이 풀 또는 그 열매를 말합니다.특유의 쓴맛이 있으며 날로 먹긴 조금 힘듭니다.조리하여 드시면 괜찮습니다.
여주에는 비타민이나 카란틴등 우리 몸에 좋은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그럼 여주에는 어떤 효능이 있는지 한번 알아 보겠습니다.



1.비타민이 풍부


여주에는 비타민A 비타민C가 풍부 하게 들어 있습니다.비타민C는 피로회복 ,면역력 유지,철분흡수율 향상,피부미용에 도움을 주며 비타민 A는 시력보호와 면역력 증가, 피부와 점막의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줍니다.

 
2.체중조절


여주에는 공액리놀레산 성분이 지방과 당분의 흡수를 억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다이어트시 물대신 여주 물을 드시면 도움을 받을수 있습니다. 또한 공액리놀레산은 지방의 연소를 촉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3.원기회복



여주는 원기를 회복해주는 채소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한의서 동의보감에 여주는 몸의 열과 피로를 없애고 기력을 회복 시켜준다고 기록이 되어 있습니다.

4.당뇨에 효과적


여주는 채소중에 당뇨병에 가장 좋기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 이유는 여주에 혈당을 낮추고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하는 작용을 하는 카라틴과 식물인슐린이 풍부하게 들어 있기 때문입니다.
임상실험을 통해 여주는 항당뇨 효능과 인슐린 저항성 개선, 혈당조절이 수차례 검증 되었다고 합니다. 

5.항암 효능



여주속의 팔마틴,카란틴,베르베린,베타카로틴,등이 성분이 각각의 기전으로 암을 예방 하며 암세포의 성장과 증을 식억제해줍니다.
또한 세인트 루이스 대학에서 연구를 통해 검증된 사실이 여주의 항암 효능 입니다.

6.속에 좋아요.

여주속의 모모르데신이란 성분은 맛이 쓰며 알칼로이드 물질이며 위르 자극해서 소화액 분비를 촉지하여 식욕을 돋아 줍니다.
또한 소화를 원활하게 하는 것을 도와 줍니다.



여주는 찬 성질이 있어서 평소 식욕이 없거나 아랫배가 차거나 손발이 찬사람은 드시지 않는게 좋습니다.


또한 강력한 설사를 유발하는 베타 알라테닌 이란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너무 많이 드시면 안 좋습니다.
그리고 당뇨병약을 드시고 있는 분은 주치의와 반드시 상담후 드시는 게 좋습니다.


반응형

'건강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녹용의 효능  (0) 2018.01.10
도라지의 효능(도라지 뿌리효능)  (0) 2018.01.10
굴의 효능  (0) 2018.01.09
콜라비의 효능  (0) 2018.01.09
팥효능  (0) 2018.01.08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