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체리의 효능 


체리는 과일 중에서도 옛날부터 귀하게 여겨져 왔습니다. 과일의 다이아몬드라는 별명이 가지고 있습니다.

체리는 옛날 부터 고급과일로 인식되어 왔지만 현대에 와서는 많이 생산되며 케익,아이스크림등 각종 디저트에서도 손쉽게 볼 수가 있습니다.

체리는 8월이 제철이며 이젠 대표적인 여름 과일로 자리를잡았습니다. 오늘은 체리가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항암효과


체리는 강력한 항산화성분들이 들어 있을 뿐만 아니라, 페릴릴 알코올이 함유되어 있어서 유방암,전립선암,난소암등 각종 암을 예방,억제 효과를 낸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체리속의 엘리그산 성분은 항염.항암효과를 통해 암세포의 전이를 억제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또한 체리의 마이그달린.즐 비타민b17은 종양의 크기를 줄여주고 확산을 억제하고 고통을 경감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2.불면증 개선에 도움



체리는 천연 수면보조제로 이용되어 왔다고 합니다.체리속에는 멜라토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이 성분은 생체리듬을 조절하여 수면 사이클을 정상적으로 유지시켜 주는데 도움이 됩니다.특히 여름철 열대야에 잠을 못 이룰 때 체리를 드시면 도움이 되겠죠?


3.노화방지


체리에는 풍부한 안토시아난과 케르세틴이 강력한 산화방지제로 세포의 재생을 도와 줍니다.또한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제거해 노화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그리고 뇌세포의 노화를 방지하고 기억력,집중력,판단력을 향상 시키는데 도움을 주며 치매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4;혈관건강에 도움



체리에 함유되어 있는 안토시아닌은 우리 몸의  해로운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작용을 하며 혈전의 생성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그래서 뇌졸중,심장병등 각종 심혈관계질환을예방하거나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또한 체리속의 나트륨과 지방은 거의 함유되어있지 않아서 혈관 건강을 관리하는데 도움을 줍니다.또한 칼륨이 매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5.정화작용


체리 들어 있는 케르세틴, 안토시아닌등의 항산화성분이 체내 유해한 활성 산소를배출하고 중금속,유해물질등을 제거하는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6.천연 소염제, 진통제



체리에 들어 있는 안토시아닌은 천연진통제, 천연소염제,라고 이야기 해도 부족함이 없습니다. 체리 20개 정도를 섭취하고 기대 할 수 있는 통증완화효과, 소염효과는 아스피린 보다 약 10배 이상이라고 합니다. 정말 천연소염제라고 불릴 만 합니다.


7.당뇨치료



체리는 췌장의 인슐린 준비를 촉진시켜 당의 흡수를 늦춰주기 때문에 당뇨를 치료하거나 예방하는데 도움을줄 수 있다고 합니다.또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당뇨 뿐만 아니라 각종 성인병을 예방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8.뼈건강

체리에는 붕소성분이 들어 있는데 붕소 성분은 마그네슘과 뼈를 튼튼하게

하고 골격을 유지 하는데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체리 부작용

비타민A를 많이 섭취하게 되면 구역질, 두통, 설사 피로감 등 많은 문제가 발생 할 수가 있습니다.

산모가 많이 섭취하게 되면 조산및 기형을 불러 올 수가 있습니다. 또한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어서 알러지 반응이 온다 싶으면 먹는걸 중단하시고 병원에 가보시는 걸 권유합니다.


2018/01/14 - [건강 이야기] - 잣의 효능

2018/01/14 - [건강 이야기] - 프로폴리스효능

2018/01/14 - [건강 이야기] - 상추의효능

2018/01/13 - [건강 이야기] - 낫토의 효능


반응형

'건강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추의 효능  (0) 2018.01.16
망고 효능  (0) 2018.01.14
잣의 효능  (0) 2018.01.14
프로폴리스효능  (0) 2018.01.14
상추의효능  (0) 2018.01.14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