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땅콩효능
땅콩은 원산지가 남미이고 꽃이 지고 나서 꼬투리가 땅속으로 쏙 하고 들어가고 난후 열매가 열린다고 하여

한자로는 낙화생이라고 불립니다.
필수아미노산과 불포화지방산, 지용성 비타민, 나이아신,마그네숨등 몸에 이론운 성분이 많이 함유 되어 있습니다.
또한 땅콩에는 불포화지방산인 올레인산과 리놀산이 풍부해 콜레스테롤이 혈관벽에 축적된 것을 막아 동맥경화증을 에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심장과 혈관을 튼튼하게 해주며 뇌기능 향상,치매에방,피부예방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럼 땅콩의 효능을 자세히 한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다이어트
땅콩은 탄수화물,단백질,지방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며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쉽게 포만감을 느낄수 있습니다.
또한 마그네슘과 레시틴, 성분이 장에서 지방이 흡수되는 것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열량이 높은 편이르모 너무 많이 먹는 것은 피하는게 좋습니다.


2.피부미용
비타민E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체내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건조한 피부에 탄력과 윤릭를 더해줘서 생기있게 만들어 주는효과가 있습니다.

3.동맥경화예방
불포화지방산인 올레인산과 리놀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혈관벽에 콜레스테롤이 축적되는 것을 억제하여 동맥경화예방 에 뛰어난 효능이 있습니다.


4.심장병 예방
땅콩에는 심장병 예방에 도움이 되는 라스베라트롤 성분이 함유
되어 있고 항산화 작용을 하는 파라쿠마르산 같은 폴리페놀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파라쿠마르산은 볶은 땅콩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땅콩을 볶아서 섭취하는 것도 좋습니다.


5.고혈압예방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여 콜레스테롤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풍부한 칼륨이 체내에 쌓인 나트륨 배출을 도와주고 고혈압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6.두뇌발달
땅콩에는 두뇌발달에 꼭 필요한 성분인 엽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비타민B뿐 아니라 레시틴,아미노산 등 두되발달에 좋은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아이들의 두뇌 발달에 도움을 줍니다.




7.변비개선에 도움
땅콩에는 불포화지방산인 올레인사과 리놀산이 풍부해서 혈관벽에 콜레스테롤이 축적되는 것을 억제하며 동맥경화 예방에 뛰어난 효능이 있습니다.


8.숙취해소에 도움
땅콩은 혈액순환을 도와주며 빠른 숙취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나이아신 성분과 여러가지 비타민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숙취해소뿐 아니라 간 기능 활성화에 도움 또한 줍니다.


9.빈혈예방에 도움
여성에게 자주 발생하는 영양성 빈혈은 주로 철이나 비타민 엽산등이 부족하면 올 수 있습니다.
땅콩에는 비타민과 엽산 뿐 만 아니라 철의 흡수를 돕는 비타민 E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빈혈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10폐결핵 개선
땅콩에는 아르기닌이라는 아미노산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은
폐결핵의 원인이 되는 결핵 마이코박테리아를 제거하는 효능으로 폐결핵 예방및 개선이나 치료에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땅콩 부작용
땅콩에 함유된 지방성분이 산화되면 곰팡이 냄새가 나고 아플라톡신 이라는 발암물질이 생성된다고 합니다.
껍질을 깐 상태의 땅콩은 빨리 섭취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땅콩은 고칼로리 식품이라 하루에 조금씩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주 드시게 되면 비만의 원인이 될수 있습니다.


땅콩알레르기
땅콩에 대한 알레르기를 가지고 있는 사람은 극히 드물기는 하지만 생명에 위협을 가져 올수 있다고 합니다.

미국의 1%에 불과하다고 하니 다행입니다.

 


땅콩기름
땅콩기름은 땅콩에 포함되 영양소와 풍미를 그대로 느낄수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E와 오메가 6와같은 영양소 함량의 밀도가 더 높은 편에 속합니다.실제로 땅콩기를 한 숟가락에 비타민 E 권장 섭취량이 11%가 들어 있다고 합니다.
풍미를 생각하면 땅콩기름도 드시기에는 좋을듯 합니다.
보통 튀김 음식을 만들때 주로 땅콩기름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땅콩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도 튀김음식에 들어 있는 것은 섭취가 가능 하다고 합니다.
이왕이면 건강을 생각해서 드시는게 나을듯 합니다.

 

2018/01/24 - [건강 이야기] - 엉겅퀴 효능

2018/01/24 - [건강 이야기] - 모링가 효능

2018/01/23 - [건강 이야기] - 감초 효능

2018/01/22 - [건강 이야기] - 피칸의 효능

2018/01/23 - [건강 이야기] - 두충의 효능

반응형

'건강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냉이의 효능  (0) 2018.01.25
깔라만시효능  (2) 2018.01.25
엉겅퀴 효능  (0) 2018.01.24
모링가 효능  (0) 2018.01.24
감초 효능  (0) 2018.01.23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