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고로쇠물효능


고로쇠물을 들어 본적 있으시죠?고로쇠물은 뼈에 좋은 물이라고 하여 골리수라고도 불리며 고로쇠물은 봄철에 고로쇠나무가 강하게 땅속 수분을 빨아올리는 것을 재취한 물로 자당,포도당,과당등 당분이 풍부하고 칼슘,칼륨,마그네슘등 각종 무기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이 뿐만 아니라 몸에 좋은 성분들이 많이 들어 있으며 혈당억제와 내장의 활성화를 도와주어 숙취해소에도 좋으며 위액생성,당뇨예방,노화방지,신경통,면역력강화 등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으며 마그네슘과 칼슘의 함량이 높아서 골다공증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럼 더 자세한 고로쇠물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면 외부바이러스 또는 세균에 쉽게 노출 되고 감염이 되어 여러가지 질병의 원인이 되는데요 고로쇠물에는 다양한 미네랄을 포함 하고 있기 때문에 신진대사 활성화에 도움이 되고 면역세포의 성장을 2배이상 ,면역조절물질 분비를 최대 5배까지 촉진시켜주는 효과가 있으며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2.뼈 건강에 도움이 된다.
고로쇠물은 일반 생수에 비해 칼슘의 함량이 40배 가량 되며 마스네숨의 함량은 30배나 될정도로 뼈건강에 좋은 영양소로 알려진 마그네슘과 칼슘의 함량이 높아서 폐경기 여성들의 골밀도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또한 어린이들의 골격형성에 도움이 되며 뻐견강에도 물론 도움이 됩니다.


3.고혈압 예방에 도움이 된다.
고로쇠물의 칼슘,철,마그네슘등 여러가지 미네날이 일반 생수보다 약 40배이상 들어 있습니다.이 풍부한 칼륨 성분이 체내에 쌓인 나트륨 배출에 도움을 주고 혈압을 낮추는데도 도움을 줍니다.그리고 고혈압 치료약으로 사용되는 캡토프릴과 유사한 수준의 혈압저하 효과가 있을 정도로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4.피로회복에 도움이 된다
현대인들은 과도한 스트레스나 부족한 수면시간등으로 인한 만성피로를 호소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때 고로쇠물을 드시게 되면 자당,포도당,과장등 당분과 칼슘,마그네슘은 여러가지 미네랄이 풍부해서 피로회복 뿐만 아니라 체력증진에도 뛰어난 효능이 있습니다.


5.변비개선에 도움을 준다
여러가지 이유로 변비증상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고로쇠 물을 드시게 되면 고로쇠물이 장 운동을 원활하게 하고 뛰어난 이뇨작용 효과로 인해 몸속에 쌓인 노폐물 배출에 도움이 되고 또한 아미노산이 풍부하여 변비개선에 도움으르 줍니다 >6.빈혈을 개선한다
고로쇠물에는 철이 함유 되어 있는데 철은 적혈구 내에 있는 혈색소,헤모글로빈의 가장 중요한 구성 요소로 철이 부족하게 되면 혈색소가 만들어질수 없으며 이로인한 적혈구가 생산 되지 못해서 빈혈이 발생하게 되는데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빈혈개선에 도움이 됩니다.특히 임산부 산후조리에 도움이 됩니다.


7.관절염 개선에 도움을 준다
고로쇠물에는 암예방이나 염증에 도움이 되는 불소,철,망간,미네랄 들이 풍부한데 통증완화에 도움이 되는 마그네슘,뼈건강에 도움이 되는 칼슘이 풍부해서 관절염 개선에도 도움을 줍니다.


8.두드러기 완화에 도움을 준다.
피부에 생기는 두드러기는 여러가지 원인이 존재합니다.보통 음식과 약제 그리고 식품등에서 알레르기 반응을 통해 생겨난다고 합니다.특히 콩팥의 기능을 향상시켜 이러한 증상을 완화시켜주는데 고로쇠물 좋습니다.




9.혈액순환에 좋다
고로쇠물은 혈액의 순환이 좋아지는 역할을 합니다.이로 인해서 몸이 붓는 부종을 완화 시켜주며 각종 노폐물과 불순물 그리고 유해물질 등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줘서 스트레스 또한 풀어줍니다.

 


고로쇠물 부작용
고로쇠물은 찬 성질이 있어서 몸이 찬 사람은 한꺼번에 너무 많이 드시게 되면 좋지 않으며 그 외 부작용은 없습니다.


고로쇠물 보관법
고로쇠물은 생수로 마시는 만큼 보관이 중요한데 채취,유통과정에 특별히 위생관리가 중요합니다.반드시 냉장보관을 하고 일주일 이상 보관 할 경우에는 냉동 보관해서 드시는게 좋습니다.
이상으로 고로쇠물 효능과 보관,부작용을 알아봤습니다.도움이 되셨나요?공감 버튼 꾹 부탁드립니다.

 

2018/02/10 - [건강 이야기] - 야콘효능

2018/02/10 - [건강 이야기] - 검은콩 효능

2018/02/08 - [건강 이야기] - 오미자효능

2018/02/08 - [건강 이야기] - 다시마효능

2018/02/08 - [건강 이야기] - 복령효능

2018/02/07 - [건강 이야기] - 귀리효능

2018/02/07 - [건강 이야기] - 천궁효능

반응형

'건강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루베리효능  (0) 2018.02.11
루이보스티 효능  (0) 2018.02.11
야콘효능  (0) 2018.02.10
검은콩 효능  (0) 2018.02.10
오미자효능  (0) 2018.02.08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