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효능

건강 이야기 / / 2018. 2. 12. 21:26
반응형

 

 

마카효능

마카는 심자화과 채소로 페루의 약 해발 4000미터 안데스고원에서 자생하는 식물이며 마과의 약용식물입니다.마카에는 비타민B1.B2,B6.E칼슘.철.아연등 여러가지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필수아미노산등 몸에 이로운 영양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마카는 집중력향상,모발,피부,노화등에 뛰어난 효과가 있으며특히 남성 정력강화에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그래서 안데스희 사남,천연 비아그라라 불린다고 합니다.오랜기간 동안 잉카 전사들의 강장제로 사용되어 왔으며 남미는 물론 유럽,러시아,일본,중국,미국,캐나다 등의 남성들로 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그럼 마카의 자세한 효능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
마카는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면 외부 바이러스나 세균에 쉽게 노출되어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되기 쉬운데 이떄 정상 면역기능과 세포분역 활성화에 필요한 아연,근육및 체력을 강솨시켜주는 아르기닌,아미노산과 상증작용을 하는 비타민A,C,E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면역력 강화에 효능이 뛰어납니다.


2.피부미용에 좋다
마카에는 피부 진피층의 대부분을 이루고 피부탄력과 보습에 가장 중요한 성분인 콜라겐의 주원료과 되는 프로인과 아르기닌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콜라겐 합성을 높요주는 효과로 인해서 피부가 촉촉하고 탄력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그래서 피부미용에 뛰어난 효능이 있는 것입니다.




3.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준다

현대인들은 과도한 업무롸 학업,불안한 미래등 여러가지 이유등으로 인하여 스트레스에 노출되어 있는데 마카 속의 활력비타민이라고 하는 성분이 비타민B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피로회복은 물론 스트레스 완화에 뛰어난 효

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4.노화예방에 도움을 준다마카에는 비타민E가 풍부한데 이 성분은 체내활성산소가 많아지게 되면 활성산소가 혈액에 쌓여 있는 콜레스테롤과 반응하여 과산화 지방질이라는 유해물질을 생성하여 각종 조직에 손상을 주어 노화가 진행되는데 활성산소를 억제하는게 이 비타민 E입니다.또한 노화를 억제하는 성장호르몬의 분비를 증가시켜 젊음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아르기닌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마카속의 아르기닌이 노화예방에 도움을 주는 것입니다.


5.항암효과에 도움을 준다
마카에는 크루코시놀레이트가 풍부한데 이 성분은 백혈구와 사이토카인을 조율하여 종양의 성장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으며 암세포를 억제하는 것은 물론 이거니와 전이를 억제하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는 사포닌 성분을 함유 하고 있습니다.이 성분은 방광암,유방암,간암등 여러가지 암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6,정력강화에 좋다
마카에 들어 있는 알카로이드 성분은 남성의 기력을 좋게하며 지구력 강화롸 남성의 성기능 향상에 도움이 되며 정자생산과 정자의 운동성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고 정력 강화에도 도움을 줍니다.


7,여성에게 좋다

식약청의 식품원료검색에 마카가 여성의 성호르몬 조절,변식능력 개선,폐경기 증후군 개선,생리통에 좋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마카에 함유된 리신과 아르기닌이 생식 기관을 활성화시켜 난소의 이상과 같은 불임의 원인을 막아주고 여성의 호르몬 계통을 바로 잡아 주어 생리토와 생리불순에도 효과가 있다고 보고되었으며 급격한 호르몬 감소로 인한 갱년기 증상을 개선시켜준다고 합니다,

 

이밖에도 알려진 마카의 효능을 보면 항피로효과,체중증가 억제,뼈 건강 향상,우울증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마카부작용
미국 뉴저지 브룬스의그 연구소의 독성연구에 의하면 마카에서는 어떠한 독성이나 약리학적인 부작용을 발견할수 없다고 합니다.하지만 마카를 장기 복용하면서 요오드를 적게 섭취하게 되며 갑상선 종이 일어날수 있다고 합니다.그래서 감상선 관련질환이 있는 경우 주의해서 섭취해야 하며 마카 섭취시  필히 다른 영양소로 결핍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이상으로 마카의 효능과 부작용데 대해 알려 드렸습니다.포스팅이 도움이 되혔나요?글머 공감 버튼 눌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18/02/12 - [건강 이야기] - 병아리콩효능

2018/02/11 - [건강 이야기] - 벌나무효능

2018/02/11 - [건강 이야기] - 블루베리효능

2018/02/11 - [건강 이야기] - 루이보스티 효능

2018/02/10 - [건강 이야기] - 고로쇠물 효능

2018/02/10 - [건강 이야기] - 야콘효능

2018/02/10 - [건강 이야기] - 검은콩 효능

2018/02/08 - [건강 이야기] - 오미자효능

반응형

'건강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치아씨드효능  (0) 2018.02.14
둥글레차효능  (0) 2018.02.13
병아리콩효능  (0) 2018.02.12
벌나무효능  (0) 2018.02.11
블루베리효능  (0) 2018.02.11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