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둥글레차효능
둥글레차는 백합과 식물이며 뿌리를 말려서 볶아 만든 차로 메밀차나 녹차와 함꼐 우리나라 사람들이 흔히 마시는 차입니다.구수한 향과 단맛이 나기 때문에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둥글레차는 사포닌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고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며 외부 바이러스나 세균에 대하여 저항항수 있는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그리고 비타민A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피부노화를 방지하고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체내에 쌓인 노폐물 배출에 뛰어납니다.하지만 과도하게 드시면 불면들을 유발 할수 있어서 적당히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그럼 둥글레차의 구체적인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피부미용에 좋다.
둥글레차는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혈액순환을 촉진하여 혈색을 좋게하고 풍부한 식이섬유가 체내 노폐물과 독소의 배출을 도와서 전체적으로 피부가 많고 윤기가 있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2.변비개선에 도움을 준다
둥글레차에는 풍부하게 들어 있는 식이섬유가 장내 환경을 개선하고 장의 연동운동을 촉진시켜 배변활동을 도와서 변비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3.노화에방에 도움을준다
둥글레차는 다향 함유되어 있는 강력한 항상화성분이 비타민A가 노화의 주원인으로 알려진 체내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효능이 있어서 노화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4.당뇨예방에 도움을 준다
둥글레차는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여 혈당을 조절해주는 효과가 있어서 지속적으로 복용하며 인슐린 분비가 부족하거나 정상적인 기능을 하지 못할때 당뇨 에방및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5.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기력을 회복하는데 도움디 되고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서 다이어트를 하느라 늘 기운이 없거나 항상 허기를 느끼는 사람에게 도움이 됩니다.


6.피로회복에 좋다
둥글레차는 정신을 안정시켜주는 효능이 있으면서 피곤한 몸의 피곤을 해소해주는 효능이 있으며 평소에 피로를 자주 느끼는 분이라면 둥글레차를 꾸준히 드시면 도움을 받을수 있습니다.예로부터 한방에서는 원기회복에 둥글레차를 약재로 사용해 돴다고 합니다 .이유없이 몸이 피곤하거나 몸이 쳐지는 증상이 있는 분들이 둥글레차를 드시면 피로감을 완화시켜주는데 도움을 받을수 있습니다.


7.혈액순환에 좋다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하면 여러가지 질병이나 감기,또는 잔병치레도 많이 하게 되면서 손발이 저리거나 수족냉증증세가 나타나는 경우가 생길수가 있습니다.또한 원활하지 못한 혈액순환으로 각종 혈관계질환에도 영향을 끼치게 되는데 둥글레차를 마시면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면서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되도록 도움을 받을수 있습니다.




8.불면증에 좋다
여러가지 스트레스가 쌓이거나 신경이 예민해지면 그것이 원인이 되어서 쉽게 잠을 이루지 못하거나 숙면을 취할수 없게 되고 그로 인하여 신경이 예민해지는 악순환의 반복이 되기 쉽습니다.이떄 둥글레차를 드시게 되면 트리토판이라는 성분이 긴장을 완화시켜주고 정신을 안정시켜주는 작용을 하여서 스트레스를 해소해주며 그와 동시에 숙면을 유도해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9.갈증해소에 도움을 준다
평소에 갈증을 자주 느끼는 분들이나 또는 땀을 많이 흘리시는 분들은 둥글레차를 마셔주면 도움을 받을수 있습니다.목이 마르거나 탄산음료나 혹은 시원한 맥주를 찾는 경우가 많은데 탄산음료나 맥주는 일시적인 갈증 해소가 될 뿐입니다.이 때 둥글레차를 마셔주면 갈증해소와 땀이 마르는 것을 도와주어서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둥글레차의 부작용

둥글레차는 좋은 효능도 있지만 부작용이 있습니다.둥글레차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위장이 약하거나 속이 차가운 분들이 마시면 설사나 속쓰림등의 증세가 나타날수 있습니다.또한 혈액순환과 맥박의 증가를 가져오기 깨문에 고혈압 환자는 피하는 것이 좋으면 둥글레차에는 아미노산의 일종인 트리토판이 수면상태를 유동하는 성질이 있어 공부나 운전을 하는 분들은 적다히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그리고 둥글레차는 강심배당체가 들어 있어서 변비약과 같이 먹으면 칼륨 결핌으로 중옥을 일으킬수 있으니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이상으로 둥글레차의 효능과 부작용 도움이 되셨나요?그럼 공감 버튼 눌러 주시면 제겐 큰 힘이 될 것입니다.

 

2018/02/12 - [건강 이야기] - 마카효능

2018/02/12 - [건강 이야기] - 병아리콩효능

2018/02/11 - [건강 이야기] - 벌나무효능

2018/02/11 - [건강 이야기] - 블루베리효능

2018/02/11 - [건강 이야기] - 루이보스티 효능

2018/02/10 - [건강 이야기] - 고로쇠물 효능

2018/02/10 - [건강 이야기] - 야콘효능

반응형

'건강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달래효능  (0) 2018.02.14
치아씨드효능  (0) 2018.02.14
마카효능  (0) 2018.02.12
병아리콩효능  (0) 2018.02.12
벌나무효능  (0) 2018.02.11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