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구절초 효능
구절초는 쌍떡잎식물 초롱꽃목 국화과의 여러해살이이 풀로 음력 아홉개의 마디가 생기며 이 시기에 재취하면 가장 효과가 뛰어나서 이름이 붙여졌다고 합니다.선모초라고 불리며  특이한 향기가 있고 맛이 조금 쓰며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그리고 칼로리가 낮아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며 혈액순환은 물론이고 이로운 효능이 많습니다.
또한 꽃이 달린채로 말려서 복용하면 생리통예방은 물론 각종 부인병에 탁우러한 효과가 있습니다.뛰어난 효능 만큼 아름다워 최근에는 관상용으로 많이 재배되고 있는 구절초 효능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위장장애개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고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고 소화를 돕고 위장을 편안하고 튼튼하게 하여 위장장애가 있을때 개선에 도움이 되는 구절초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그렇지만 오랜기간 복용하면 오히려 설사나 복통같은 위장장애를 일으킬수 있으며 주의 해야 합니다.


2.면역력 강화에 도움
면역력이 떨어지면 외부 바이러스 세균에 쉽게 노출이 되고 그로 인해 여러가지 질병에 쉽게 걸리수 있습니다.다량 하뮤 되어 있는 폴리페놀과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트기 환절기 감기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3.여성질환개선에 도움
구절초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고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매속의 어혈을 푸어주고 염증을 가라않히는 효과가 뛰어나서 생리불순,불임,냉증 같은 여성질환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4.두통예방에 도움
불규칙한 생활습관과 과도한 ㅡ트레스등 여러가지 이류로 두통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은데 구절초르 차로 마시는 것 외에 꽃을 베개속에 넣어 두면 향이 매우 좋으며 정신적 안정에도 도움이 됩니다.


5혈관질환개선
혈관에 쌓인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역할을 하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와 정혈작용이 강해 혈압을 안정시켜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혈액순화을 원활하게 하고 고혈암 동맥경환같은 혈관질환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6..해독작용
미세먼지나 대기오염,과도한 흡연등 여러가지 원인에 의해서 체내에 각종 중금속이나 니코틴같은 독소가 쌓인는 경우가 많은데 해독작용이 뛰어나 중금속이나 니코틴같은 독소를 배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7.염증완화
구절초는 루테올린,아피게닌,아카세틴,리나린과 같은 다양한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고 풍부한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항염증및 활성 효능으로 염증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국내 최초로 발명특허를 받은 들꽃잠 베개.티비에서도 소개했을만큼 탁월한 효과를 기대 할수 있습니다.


8.숙취와 간기능 개선에 도움
연말연시 술자리나 많은 음주로 알코올 농도를 낮추는 역할을 할뿐만 아니라 아세트알데히드이 농도를 감소시켜주고 두통과 울렁증이 사지리도록 만들어 줍니다.서양인들은 숙취가 없는데 동양인들은 숙취가 많다는 말은 바로 두통과 울렁증을 만들어 내는 아세트알데히드를 빠르게 분해시키지 못하기 떄문에 이것에 도움을 주니 체내에 쌓이는 독소를 빨리 분해 시킬수 있다는 말입니다.




구절초만드는 과정
구절초를 햇볕에 말린것인 아닌 바람이 잘 통하는 반 그늘에서 시들여 벌레도 털어내고 이물지로 걸러낸후 반건조시킨후 쪄서 다시 완전 건조시킨후 낮은 온도에서 덖어 만들면 됩니다.
구절초차는 찻물이 진하게 우러나오지 않습니다.구절초 뚜겅을 열면 국화향이 풍깁니다.국화과에 속한 다년생 초본식물이라고 했는데 국화향이 먼저 떠오릅니다.


 

 

구절초만드는 또다른법
컵에넣고 뜨거운 물을 부은후 1~2분 정도 우려서 마시면 됩니다.1회 우려 마시고 버리지 말고 3회까지 마실수 있습니다/향기가 국화향이 나는데 머리가 맑아지는 듯한 기분 아시겠어요? 꽃찾가 놓은게 추각이나 미각 까지 행복하게 해줍니다.
구절초부작용
구절초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열이 많은 분들이 기운이 약한 사람들은 과다 복용을 피하시는 것이 좋으며 이외에는 따히 부작용이라고 말한 것들은 식물입니다

 

2018/01/31 - [분류 전체보기] - 고구마효능

2018/01/31 - [건강 이야기] - 와사비효능

2018/01/31 - [건강 이야기] - 퀴노아효능

2018/01/30 - [건강 이야기] - 매스틱 효능

2018/01/30 - [건강 이야기] - 미강(가루)효능

2018/01/30 - [건강 이야기] - 비플렌효능

반응형

'건강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사이베리효능  (0) 2018.02.02
식물플랑크톤효능  (0) 2018.02.01
고구마효능  (1) 2018.01.31
와사비효능  (0) 2018.01.31
퀴노아효능  (0) 2018.01.31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