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국토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파트 등을 매매하거나 시세를 알아보기 위해서 알아 두면 도움이 됩니다. 공인중개소에 가서 직접 물어볼 수도 있지만 요즘은 인터넷을 통해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를 하는 사람들이 더 많습니다.

부동산을 매도하려는 사람이 부르는 가격과 실제 거래되는 금액은 얼마나 차이가 나는지도 알아야 합니다.국토부교통부에서 운영하는 국토교통부 실거래 공개시스템을 이용하면 편합니다.실거래가를 확인하면 아파트 매매할 때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국토부 아파트 실거래 조회 정보는 계약일 기준으로 되어 있습니다.예를들어 아파트 계약을 한 후 신고는 30일 이내에 해야 하고 실거래가 신고를 계약 후 한 달쯤에 했다면 실거래 정보에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그래서 kb 부동산과 함께 확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국토부 아파트 실거래 조회

국토부 아파트 실거래 조회는 매매와 전월세 동향도 파악이 가능하지만 100프로 믿지는 않는 것이 좋습니다.최소 한 달에서 두 달 정도 편차가 날 수 있습니다. 국토부교통부 실거래 공개시스템에서 공개가 되는 대상으로 매매 실거래 공개와 전월세 실거래 공개가 되어 있습니다.

국토부 아파트 실거래 조회 화면에서 아파트,연립/다가구,오피스텔 분양/입주권, 상업/업무용, 토지/다세대 단독 등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아파트, 연립, 다세대, 다가구 단독주택은 2006년 1월 이후에 신고된 부동산만 조회 가능 합니다.

국토부 아파트 실거래 조회 방법 pc 이용

국토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홈페이지 접속-아파트 검색-기준연도. 주소. 시군구. 읍면동. 단지명으로 검색을 합니다. 전월세 실거래를 조회하기 위해서는 전월세 메뉴를 선택하면 됩니다. 국토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조회 기준으로 이촌동 한가람아파트 2022년 1월 15억 원 거래가 된 것으로 나왔습니다.

반응형

어플 이용한 국토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pc를 이용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어플을 통해서도 국토부 아파트 실거래 조회가 가능합니다. 어플 이름은 실거래가입니다. 여러 어플 중에 국토교통부에서 만들었는지 확인하고 어플을 설치하면 됩니다.

 

국토부 아파트 실거래 조회 바로가기

방법은 pc와 같습니다. 국토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하고 싶은 부동산을 선택하면 됩니다. 아파트를 클릭 후 매매와 전월 세중에 선택하고 지역을 선택한 후 검색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여러 단지가 나오면 원하는 단지를 선택하면 됩니다.

국토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할 때 알아 두면 좋은 것은 아파트 면적을 검색할 때 면적을 평으로 바꿔주는 사이트를 이용하면 편리 합니다.구글을 이용하면 면적과 평수를 바꾸어서 계산 할수 있습니다.구글에서 면적 평 환산을 검색하시후 이용 하면 됩니다.

면적 평 환산 바로가기

아파트 실거래가 신고

아파트 거래 이후 30일 이내에 거래 신고를 의무적으로 해야 하고 공인중개사를 이용하게 되면 대신 신고를 해줍니다. 하지만 중개 수수수료를 아끼기 위해서 개인 간 거래를 할 때는 국토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홈페이지에서 거래신고 사이트를 알 수 있습니다.

매매 실거래 공개:1588-0149/전월세 실거래 공개 1533/2949

국토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이외에도 네이버 부동산에서도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가 가능합니다. 조회한 것을 다운로드하시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부동산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네이버 부동산에서 원하는 지역을 선택 후 아파트를 검색하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네이버에서 최근 매매된 실거래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KB 부동산 LIIV ON 이용하기

아파트가 실거래 조회를 할 때 국토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이외에도 KB 부동산 사이트를 이용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KB 부동산 사이트에 들어가게 되면 실거래를 기준으로 동향과 추이 그래프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KB 부동산 사이트 바로가기

2022년 금리 상승으로 매매자에 대한 이자 부담이 늘어나면서 실제로 거래서 실거래가를 잘 이용해서 거래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국토부 아파트가 실거래가 조회/ 네이버 부동산 이용하기 KB 부동산 사이트를 이용해서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를 하시면 부동산 매매 시 도움이 될 것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