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루이보스티효능
루이보스는 콩과 식물에 속하는 침엽수이고 남아공 북쪽에 있는세더버그 산맥 일대에서만 자라는 나무입니다.루이보스티는 홍차의 한종류로 루이보스 잎을 발효시켜 만든차로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지 않고 철과 칼슘 등 미네랄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항산화 작용이 뛰어나 알레르기 중상에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 노화방지,피부미용에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그리고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지 않고 임산부에게 도움이 되는 철,칼슘,미네랄이 풍부하고 뛰어난 항산화작용으로 인한 활성산소 억제,혈액순환을 개선하여 손발저림 증산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고 커피를 즐겨 마시던 임산부를 많이 찾아서 드신다고 합니다.그럼 루이보스티 효능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불면증개선에 도움을준다
루이보스티에는 모노아민옥시다제등 여려 신경전달물질들의 작용을 억제 하는 효과가 있어서 카페인과 반대로 신경을 안정시키는 작용이 있다고 합니다.그리고 평소 불안하거나 불면증이 있는 사람들은 정신 안정에 도움이 됩니다.특히 카페인과 탄닌이 함유되어 있지 않아서 어린이들이 마시기에도 좋습니다.


2.피부미용에 좋다
루이보스티에는 피부노화의 원인인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성분이 녹차보다 50배 가량 함이 함유되어 있어서 쳬내 활성산소 제거에 도움이 되고 풍부한 폴라보노이드가 스트레스 호르몬를 줄여주며 홀리페놀은 피부의 노화를 막아주는 효과가 있어서 피부 미용에 도움이 됩니다.


3.뼈건강에 좋다
루이보스티에는 칼슘,망간,불소및 미네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데 방간은 뼈의 손상을 복구하고 효소를 자극하여 새로운 뼈를 생성하는데 도움이 되면 불소는 치아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뼈를 구성하는 주요성분인 칼슘이 풍부하여 성장기 어린이의 골격혈성은 물론 골다공증 에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4.빈혈개선에 도움을 준다

루이보스티에는 미네랄 성분과 철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철분의 흡수를 방해하는 카페인이나 탄틴이 함유되어 있지 않아서 철분 흡수를 도와주어 빈혈증상 완화와 예방에 효능이 있습니다.


5.아토피개선에 좋다
루이보스티는 항산화 효소가 풍부해서 유해산소를 억제하는 효능이 있고 아토피성 피부염으로 인해 생성된 활성산소를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풍부한 아연이 피부세포의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피부회복에 도움을 주며 진하게 끓여 마시거나 진하게 끓인 차로 가려운 부위를 씻거나 습포해주면 가려움증이 진정되는등 아토피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6.태아건강에 좋다
루이보스티는 콩과 식물이이기 때문에 단백질이 풍부하여 충분한 영야섭취가 힘든 사람에게 도움이 됩니다.칼륨,칼슘,마스네슘, 철등 임산부에게 필요한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태아의 성장에 도움을 줍니다.


7.혈관질환예방에 좋다
항산화 성분인 퀘르세틴이 풍부하여 혈관 벽에 탄력을 주고 혈관의 콜레스테롤이나 지질이 쌓인느 것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어서 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8.위건강에 도움을 준다
루이보스티에는 플라보노이드 성분과 퀘르세틴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이 성분은 음식을 섭취하고 속이 좋지않을때 속을 완화시켜주고 특히 위와 관련된 질환이나 소화불량이 있으며 변비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9.부종에 도움을 준다
루이보스티는 부종과 수족냉증에 도움이 됩니다.노폐물과 불순물등 유해물질을 배출시키는 효과가 있고 혈액의 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그리고 이로 인해 몸이 붓는 부종 증상과 손과 발이 차가운 수족냉증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루이보스티에는 루틴,아스파라신,퀘세틴등 14개 종류의 페놀릭류를 포함하고 있습니다.루이보스티는 또한 파킨슨,알츠하이머 예방에도 도움을 주며 수면방해 개선과 황반변성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정말 많은 효을 가진 루이보스티 잘 챙겨 드시면 좋을 듯 합니다.

 

 

그럼 루이보스티 부작용을 한번 알아볼까요?
루이보스티는 부작용은 극히 드물며 먹기 힘들정도로 너무 과다한 양을 섭취하는 것만 아니라면 괜찮습니다.이상으로 루이보스티효능과 부작용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 부탁 드립니다.

 

2018/02/10 - [건강 이야기] - 고로쇠물 효능

2018/02/10 - [건강 이야기] - 야콘효능

2018/02/10 - [건강 이야기] - 검은콩 효능

2018/02/08 - [건강 이야기] - 오미자효능

2018/02/08 - [건강 이야기] - 다시마효능

2018/02/08 - [건강 이야기] - 복령효능


반응형

'건강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벌나무효능  (0) 2018.02.11
블루베리효능  (0) 2018.02.11
고로쇠물 효능  (0) 2018.02.10
야콘효능  (0) 2018.02.10
검은콩 효능  (0) 2018.02.1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