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벌나무효능
벌나무는 해발고도 600미리 이상인 고지대의 습기찬 골짜기 또는 계곡가에 드물가 자라는 교목으로 산청목이라고 하며 나뭇가지가 벌집 모양이어서 이르이 붙여졌다고 합니다.열매는 9~10월 사이에 익습니다 잎,가지,줄기,뿌리등 다양한 부분이 약래도 사용되고 있습니다.피를 맑게 하는 천연 청열제와 몸속의 독소를 빼내는 이수제로 잘 알려져 있으며 간 조직 재생과 보호 알코올 분해에도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무엇보다 항산화 작용이 뛰어난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풍부하여 간경병증,간엽,간암 같은 간질활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그럼 벌나무의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간질환 개선에 좋다
벌나무에는 식물성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알코올을 분해하고 간 조직을 재생하는 효과가 뛰어나며 지방간,간염,간경병증,간암등, 각종 간질환 예방및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그리고 부작용이 거의 없고 남녀노소 체질에 관계없이 음용이 가능합니다.

2.알레르기 완화에 도움이 된다
항알레르기 기능을 가지고 있는 성분은 함유하고 있고 평소 계절성 알레르기가 있거나 특정물질에 대한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3.피로회복에 도움이 된다
간은 단백질과 미네랄,비타민 등 여러가지 영양소를 분해하고 합성하는 역할을 하는 데 이떄 벌나무는 간 세포 보호와 손상된 간 조직을 재생하는데 도움을 줍니다.이로 인해 간의 피로도를 감소시켜 주고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됩니다.


4.붓기제거에 도움을 준다
벌나무는 콩팥을 튼튼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어서 이뇨작용이 뛰어난 평소 몸이 붓거나 산후에 몸이 부은 여성의 붓기를 빼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5.불면증 개선에 도움을 준다
현대인들은 과도한 스트레스나 부족한 운동시간등 여러가지 이유로 불면증에 시달리는 경우가 많은데 벌나무는 신경안정작용이 뛰어나 불면증을 치료하는 도움이 됩니다.

 

6.손발저림 개선에 도움이 된다
벌나무는 말초신경으르 자극하고 혈액순환으르 원활하게 하는 효과가 있어서 혈액순환장애로 인해 발생하는 손발저림증상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7.청혈작용에 도움이 된다.
벌나무는 체내에 쌓인 독소를 흡착하여 배출하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어서 몸속의 탁해진 피를 맑고 깨끗하게 하며 천연 청혈제로 불릴 정도로 뛰어납니다.




8.설사완화에 도움을 준다

벌나무는 장내 유해물질은 흡착하여 제거하고 점막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는 지사제 작용이 있어서 평소 만성설사로 인해 고생하는 사람이 꾸준히 섭취를 하면 증상완화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9.백혈병 개선에 도움을 준다
백혈구가 과도하게 증식하여 정상적인 백혈구,적혈구,혈소판의 생성이 억제 되는 것을 백혈병이라고 하는데 이때 벌나무는 몸속의 피를 맑고 깨끗하게 하는 청혈작용이 뛰어난 백혈병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10.숙취해소에 도움이 된다
벌나무에 함유된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알코올을 분해하고 이로부터 간을 보호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이 효능은 여러 연구를 통해 수차례 검증 되었습니다.음주후에 벌나무를 달여 드시며 숙취를 해소하고 주독을 없애는데 도움이 됩니다.


동의보감에 벌나무

동의보감에는 벌나무는 뿌리,잎,줄기,를 봉복이라고 한다.피가 맑아지고 간을 해독하며 소변을 잘 나오게 하는 효능이 있다.고혈압.간질환.황달,콩팥.기능이 떨어졌을떄 약재로 사용한다.껍질 줄기를 햇볕에 건조하여 약재로 이용한다.

 

 


벌나무 섭취법
벌나무는 달이거나 차로 복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벌나무 엑기스로 드셔도 됩니다.


벌나무 섭취시 주의 사항
검증 받지 않은 벌나물르 직접 끓여 섭취하는 것은 안전성이 우려되므로 되도록 정상적인 유통과정을 거친 벌나무를 구해서 드시기를 권유드립니다.그리고 체질에 따라 조금은 다르겠지만 벌나무를 과다 섭취를 했을때 설사나 복통,피부 가려움증을 동반 할수 있다고 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벌나무 효능과 먹는법 그리고 부작용에 대해 알아봤습니다.도움이 되셨나요? 공감버튼 부탁 드립니다.

 

2018/02/11 - [건강 이야기] - 블루베리효능

2018/02/11 - [건강 이야기] - 루이보스티 효능

2018/02/10 - [건강 이야기] - 고로쇠물 효능

2018/02/10 - [건강 이야기] - 야콘효능

2018/02/10 - [건강 이야기] - 검은콩 효능

2018/02/08 - [건강 이야기] - 오미자효능

2018/02/08 - [건강 이야기] - 다시마효능

반응형

'건강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카효능  (0) 2018.02.12
병아리콩효능  (0) 2018.02.12
블루베리효능  (0) 2018.02.11
루이보스티 효능  (0) 2018.02.11
고로쇠물 효능  (0) 2018.02.1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