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운전을 하다 보면 신호위반을 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무인카메라나 단속 장비에 걸리게 되면 괜히 기분이 좋지가 않습니다. 신호위반 여부를 확인하지 않고 과태료 고지서가 날아오면 더 불편한 마음이 듭니다. 이럴 때 신호위반 조회를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신호위반 실시간 조회하는 곳

신호위반 조회는 교통민원 24 홈페이지나 앱에서 쉽게 조회가 가능합니다. 또한 무인 단속 내역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 뿐만 아니라 과태료 조회, 미납 범칙금 조회, 착한 운전 마일리지 조회, 운전경력증명서 등 다양한 민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신호위반 조회하기

신호위반을 했던 다로 무인 단속카메라나 장비에 단속되면 바로 신호위반 실시간 조회가 가능한 것이 아닙니다. 단속 즉시 시스템에 위반 자료가 등록되는 것이 아니며 각 지방처 무인 영상실에서 자료를 판독한 이후에 본청으로 보내져서 위반내역이 등록이 됩니다.

교통민원 24 홈페이지에서 신호위반 조회 시까지 일주일 정도 시간이 소요됩니다. 신호위반 실시간 조회는 어렵지만 교통민원 홈페이지에서 위반사항은 조회가 가능하니 해보시면 됩니다.

 

교통민원 24 홈페이지 바로가기

신호위반 조회방법

1. 교통민원24 홈페이지

그럼 교통민원 24 홈페이지에서 신호위반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홈페이지 접속 -*최근 무인단속 내역을 선택 -*이름, 주민등록번호 입력-공인인증서로 로그인-최근 무인단속내역 확인-교통위반 사항이 있으면 차량번호, 위반내용, 위반 장소를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직 납부되지 않은 과태료가 궁금하면 미납과태료 조회를 하시면 되고 이미 납부한 과태료를 조회하고 싶을 때 기납과태료를 조회하면 됩니다. 그럼 자세히 어디서 무엇으로 위반을 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전화로 신호위반 조회하기

홈페이지 접속이 어려우신 경우 전화를 통해 신호위반 조회가 가능합니다. 경찰민원전화를 이용하면 됩니다. 본인의 휴대폰을 이용해야 합니다. 경찰민원 전화번호는 국번 없이 182를 이용합니다.

신호위반 과태료 얼마?

신호위반 과태료는 교통법규 위반 또는 신호위반 과태료의 경우 단속이 계속되고 있어서 운전자들은 걸렸는지 아닌지를 잘 알 수가 없습니다. 물론 내비게이션에 안내가 되는 경우도 많지만 새로운 단속 카메라가 생겨나거나 이동하는 경우 무인카메라의 경우 등 다양한 이유로 알 수 없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승합자동차는 일반도로에서 8만 원/ 보호구역에서 14만 원/승용차는 일반도로 7만 원/보호구역 13만 원이며 이륜자동차는 일반도로 5만 원/보호구역 9만 원입니다

과속단속 기준

과속카메라는 규정 속도를 위반하는 차량들에게 과태료를 부과합니다. 요즘은 어린이 보호구역에서도 많이 보이며 또한 사고 위험이 높은 교차로에서도 흔히 볼 수가 있습니다. 과속하게 되면 사고가 나기 때문에 안전을 목적으로 설치되어 있습니다.

과속단속 기준은 규정속도에서 5~10km 초과하면 단속이 되지 않고 계기판 상의 속도와 실제 속도와 차이가 나는 약 5km 정도 차이가 납니다. 과속 앱을 사용하게 되면 과속을 방지하기 위해 실제 속도보다 적게 표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과속단속 범칙금

구분 법칙금
20km 이하  30,000원
20~40km 이하 60,000원+벌점 15점
40~60km 이하 120,000원+벌점 60점
80~100km 이하 30만원 이하 벌금/구류+벌점 80점
100km 초과 100만원 이하 벌금/구류+벌점 100점 
3회이상 100km초과시 1년이하 징역 또는 500만원 이하 벌금+운전면허취소

범칙금 조회바로가기

과태료가 잘못 부과되었을 때

과태료가 잘못 부과되었을 경우 행정청에 알리고 정정합니다. 차량 종류가 잘못된 경우에 정정 우편이나 메일을 보내며 과태료가 감경되거나 무효처리가 됩니다. 또한 신호위반이 아니고 주차위반 시 과태료를 자진 납부하게 되면 20% 감액된 금액만 납부하시면 됩니다.

신호위반 과태료와 벌금 차이

과태료는 단속 카메라로 인해서 적발된 경우에 부과되며 벌금은 경찰관에게 직접 단속될 경우에 부과됩니다. 금액을 비교하며 벌금은 과태료에 비해 적은 금액이며 벌금이 부과됨으로 인해 보험료의 할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상으로 신호위반 조회 방법 과속단속 기준 벌금 과태료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