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울산 동구버스 노선 개편
1. 현대중공업 통근버스
- 521번(신설)
- 노선: 전하동 - 현대중공업 - 동부도서관
- 배차간격: 출근시 10분, 퇴근시 15분
- 운행시간: 05:00 - 23:00
- 538번(변경)
- 기존: 대송동 - 현대중공업 - 일산해수욕장
- 변경: 대송동 - 현대중공업 - 방어진항
- 배차간격 단축: 30분 → 20분
2. 일반노선
- 방어진순환버스 244번(신설)
- 노선: 방어진순환(방어진항 - 전하동 - 동구청 - 방어진항)
- 배차간격: 평일 15분, 주말 20분
- 운행시간: 06:00 - 22:30
- 237번(변경)
- 기존: 동구청 - 서부동부 - 일산해수욕장
- 변경: 동구청 - 동부근린공원 - 일산해수욕장
- 정류장 5개소 신설
울산 북구 노선 개편
1. 산업단지 노선
- 강동산업단지선 527번(신설)
- 노선: 율리 - 신복로터리 - 강동산업단지
- 배차간격: 출퇴근 15분, 평시 25분
- 첫차/막차: 05:00/22:30
- 염포산업단지선 108번(변경)
- 기존: 율리 - 신복로터리 - 산업로
- 변경: 율리 - 염포산업단지 - 현대중공업
- 배차간격: 20분 → 18분
2. 일반노선
- 북구순환버스 134번(신설)
- 노선: 율리 - 농소터미널 - 진장복합웨어하우스 - 율리
- 배차간격: 평일 20분, 주말 25분
- 운행구간 확대
- 127번(변경)
- 기존: 농소차고지 - 신천사거리 - 양산
- 변경: 농소차고지 - 달천농공단지 - 양산
- 신규 정류장 설치
울산 중구 노선 개편
1. 혁신도시 노선
- 452번(신설)
- 노선: 시외버스터미널 - 혁신도시
- 배차간격: 20분
- 운행시간: 06:30 - 22:00
- 203번(변경)
- 기존: 시외버스터미널 - 태화강역 - 공업탑
- 변경: 시외버스터미널 - 혁신도시 - 공업탑
- 정류장 추가 설치
2. 순환노선
- 중구순환버스 233번(신설)
- 노선: 성남동 - 병영사거리 - 태화강역 - 성남동
- 배차간격: 평일 15분, 주말 20분
- 운행시간: 06:00 - 23:30
- 216번(변경)
- 기존: 성남동 - 우정삼거리 - 태화강역
- 변경: 성남동 - 병영성 - 태화강역
- 배차간격 단축: 30분 → 22분
2024.12.14 - [분류 전체보기] - 신차 엔진오일 교환시기 방법
울산 남구 노선 개편
1. 순환노선
- 317번(신설)
- 노선: 신정동 - 삼산동 - 달동 - 신정동
- 배차간격: 평일 20분, 주말 25분
- 운행시간: 06:00 - 23:00
- 314번(변경)
- 기존: 신정시장 - 삼산동 - 공업탑
- 변경: 신정시장 - 옥동 - 공업탑
- 배차간격 단축: 25분 → 20분
2. 급행노선
- 582번(신설)
- 노선: 야음동 - 문수로 - 공업탑
- 배차간격: 출퇴근 12분, 평시 20분
- 운행시간: 05:30 - 22:30
- 307번(변경)
- 기존: 야음동 - 수암로 - 공업탑
- 변경: 야음동 - 문수로 - 공업탑
- 운행경로 최적화
주요 환승센터 안내
1. 태화강역 환승센터
- 환승 가능 노선: 203번, 216번, 233번, 452번
- 시설 개선사항:
- 환승 대기시설 확충
- 실시간 버스정보 시스템 설치
- 승객 편의시설 확대
2. 신복로터리 환승지점
- 환승 가능 노선: 108번, 134번, 527번
- 시설 개선사항:
- 환승 편의시설 확충
- 승강장 확대 설치
- 교통약자 지원시설 보강
3. 공업탑 환승지점
- 환승 가능 노선: 203번, 307번, 314번, 582번
- 시설 개선사항:
- 환승 안내 시스템 개선
- 승객 대기 공간 확대
- 실시간 노선 안내 강화
이용자 주요 안내사항
1. 교통카드 환승제도
- 환승 시간: 1시간 이내
- 환승 횟수: 2회까지 무료
- 적용 대상: 교통카드 사용 승객
2. 실시간 정보 확인 방법
- 울산버스정보 앱
- 정류장 단말기
- 울산시 교통정보 웹사이트
- 노선개편 기대효과
- 접근성 향상
- 주요 거점 간 이동시간 단축
- 환승체계 최적화
- 신규 주거지역 교통편의 확대
- 서비스 품질 개선
- 배차간격 단축
- 정시성 향상
- 실시간 정보제공 강화
- 이용효율 증대
- 중복노선 조정
-
- 환승체계 효율화
- 더 자세한 안내 정보보기굴곡노선 직선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