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체지방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체지방량은 개인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식이조절과 운동량에 따라 차이가 납니다. 우리 몸의 체지방은 없으면 좋지만 과도한 체지방은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는데 위험 요인이 됩니다. 탄수화물은 우리 몸의 에너지원을 공급하는 원료입니다.

체지방 줄이는 법

1. 유산소 운동 하기

체지방 줄이는 방법 중에 하나는 유산소 운동 하기입니다. 유산소 운동은 심혈관이 건강을 향상하고 지방을 빨리 영소 할 수 있습니다. 인터벌 운동이 도움이 됩니다. 인터벌 운동은 시간을 절약할 수 있고 체지방을 효율 율적으로 연소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2. 충분한 수면

체지방 줄이는 방법 중 두 번째는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입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충분히 잠을 자는 것이 체중 감량에 효과가 있습니다. 잠이 부족하게 되면 신체에 더 많은 체지방을 축적하게 됩니다.

3. 단백질 섭취하기

체지방 줄이는 방법 세 번째는 단백질 섭취하는 것입니다.단백질 식품을 섭취 하는 것은 복부 지방을 감소시키고 근육 성장을 도와줍니다. 또한 한 연구에 따르면 과체중 남성의 포만감을 높이고 식욕 조절을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체지방과 체중이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4. 스트레스 해소하기

체지방 줄이는 방법 중에 네 번째는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입니다. 스트레스 해소 호르몬은 코르티솔이라고 불리며 코르티솔은 배에 지방에 쌓이는 것은 촉진합니다.

5. 탄수화물 섭취 제한 하기

체지방 줄이는 법 다섯 번째는 저탄수화물 식단과 저지방 식단이 장기적으로 보면 체중과 체지방을 줄여 줍니다. 탄수화물 섭취를 줄여 주는 게 도움이 됩니다.

6. 유산소 운동 하기

유산소 운동은 체지방 줄이는 방법 중에 도움이 되는 방법입니다. 유산소 운동은 과다 지방을 태우기 위해서 근력운동과 유 산고 운동을 겸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7. 당분과 알코올 피하기

체지방 줄이는 방법 또 다른 방법은 당분과 알코올을 피하는 것입니다한 연구에 따르면 알코올이 체중 증가의 주범이 되고 과다 지방을 늘리는데 기여를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식단에서 당분과 알코올을 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당분 함량이 많은  식품은 사탕, 쿠키, 케이크, 음료나 달콤한 차 단맛이 강한 커피류 과일주스 등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8. 다이어트 약 피하기

체중과 지방을 뺴준다고 다이어트 약을 드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다이어트 약은 부작용이 따를 수 있습니다.다이어트약은 식약청에서 승인되지 않는 것이 대부분이고 실제로 복용하면 부작용이 따를수 있습니다.

9. 건강한 음료 마시기

체지방 줄이는 방법 중 마지막은 건강한 음료 마시기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설탕이 첨가된 음료는 복부지방 위험을 높여 줍니다. 또한 카페인을 함유하고 있어서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고 지방 연소를 증가시켜 줍니다.

10. 섬유질 섭취하기

체지방 줄이는 방법 중 섬유질 섭취하기가 있습니다.수용성 섬유질은 수분을 흡수하고 소화관을 천천히 통과해서 오래 포만감을 느끼게 도와 줍니다.섬유질 섭취는 체중증가와 지방 축적을 막을수 있습니다.

반응형

11. 생선 섭취하기

체지방 줄이는 법중 생선 섭취하기가 도움이 됩니다. 체지방 함량이 많은 사람은 렙틴 생산량도 많습니다. 하지만 생선을 많이 섭취하는 사람은 렙틴의 생산량도 많습니다. 생선을 자주 먹으면 렙틴 수치가 낮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상으로 체지방 줄이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