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구아바잎 차 효능


 

알레르기 비염 잡는 구아비잎 효능에 대해 알아볼려고 합니다

성인병 중 당뇨병에 도움을 주는 차로 유명했던 구아비잎차..

최근에는 남녀노소 누구나 고민이 많은 알레르기 비염에 좋은차로 각광 받고 있습니다


 

 

구아바나무는 우리에게 열매 잎 아낌없이 모두 다내어주는 정말 고마운 나무입니다

구아바잎은 잘 말려서 건강차로 마시면 면역력 강화 성인병 예방등에 좋습니다.

 

포도과에 속하는 식물로 옛 잉카인들이 고산지대에에서 기르고 즐겨운 식품중 하나 입니다.

구아바 열매 100그램당 칼륨 240그램 풍부하게 함유해서 고혈압 예방을 돕는 나트륨배출 효과가 뛰어납니다

.

그중에서 구아바잎은 식물성 항산화 영양소인 폴리페놀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일본 등지에서 혈당 조절차로 음료로 인기가 좋습니다



 

구아바잎은 몸의 면역력을 높여 콧물 재채기등 개선에 도움을 주는 부작용 없는 천연 항히스타민제입니다

 

 

아프리카가 원산인 구아바는 국내에서는 제주도 일대와 남부지방에서 주로 자생하는 식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콜레스테롤이 전혀 없으며 비타민이 풍부하고 식이섬유, 엽산, 철분 등의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는 건강식품입니다.

 

열매보다는 잎을 차로 섭취하는 것이 더 좋다는 구아바잎은 비타민 U가 포함되어 있는데 위산의 분비를 억제해 위 점막의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위궤양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구아바 폴리페놀의 작용에 의해 식후 혈당치의 상승을 억제해 당뇨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고 당뇨병 개선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구아바 속 항히스타민 성분으로 인해 콧물, 재채기, 가려움증 비강 개선에 도움을 주며 염증성 알레르기 반응을 감소시켜 주기 때문에 염증성 질환의 치료제로 응용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또한 동맥경화, 고지혈증, 고혈압 등 심혈관질환 예방에도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노화 방지에도 탁월하며 위장 기능을 촉진시켜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 배변활동에 도움을 줍니다.


실제 비타민이 아주 풍부해 감기에 아주 좋은 과일 이라고 합니다.
특히 구아바는 나무에서 수확을 한 후에도 푸른색을 유지하고 손으로 짓눌러보면 민트와 비슷한 향이 난다고 합니다.
이런 구아바와 구아바잎에 우리몸에 아주 좋은 성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피부질환 개선에 좋습니다



 


구아바는 구아바잎에는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합니다.
탄닌성분이 세포의 재생을 촉진시켜 주어 노화를 예방해주고 피부의 탄력을 유지시켜 줍니다.


감상선암에 도움

구아바은 항암작용과 항산화 작용에 좋은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합니다,
이 폴리페놀 성분이 플라보노이드 계통의 아피제닌 물질이 구아바와 구아바잎에들어 있어 감산선암을 예방하는데 좋은 효능을 보입니다

또한 구아바는 과육을 생으로 먹는것으로 좋고 구아바잎을 깨끗하게 닦아 구증구포를 한뒤에 차를 만들어 따뜻한 물에 수시로 우려 마시는 방법이있습니다.
과육을 매번 구하기 어려우니 구아바잎을 많이 구해 차로 만들면 구아바잎을 수시로 즐겨 주시면 구아바의 좋은 효능과 함께 맛과 향을 동시에 느낄 수 있습니다.

 

2018/01/11 - [건강 이야기] - 햄프씨드의 효능 먹는법

2018/01/11 - [건강 이야기] - 파브리카의 효능

2018/01/11 - [건강 이야기] - 새송이버섯 효능 알고 먹기

2018/01/10 - [건강 이야기] - 갈대의 효능

반응형

'건강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매실효능  (0) 2018.01.12
시나몬 계피 효능  (0) 2018.01.12
햄프씨드의 효능 먹는법  (0) 2018.01.11
파브리카의 효능  (0) 2018.01.11
새송이버섯 효능 알고 먹기  (0) 2018.01.11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