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병아리콩효능
병아리콩은 쌍떡잎식물 장미목 한해살이풀로 이집트콩 직피등으로 불리는 병아리콩은 인도,중아메리카,아프리카 일부에서 재배되어 온 고대 작물중 하나로 인도에서는 카레나 스프의 주재로 활용되고 있으며 최근 뛰어난 맛과 높은 영양성분이 알려지면서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식재료입니다.
병아리콩에는 칼슘,철분,구리,아연,비타민c등 미네랄이 풍부하여 피부를 촉촉하고 투명하게 유지해 주는 것은 물론 비타민 e가 풍부해 항노화효과가 있고 아르기닌 성분이 신진대사를 활발히 하여 젊음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그리고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으로 다이어트에도 뛰어난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그럼 병아리콩에 대해서 자세한 효능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고혈압 예방에 좋다
병아리콩은 사포닌,레시틴,이소플라본 성분이 다른콩에 비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되고 칼륨이 풍부하여 체내에 쌓인 나트룸 배출에 뛰어난 효능이 있어서 고혈압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2.면역력 강화에 좋다
병아리콩은 네내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면 외부바이러스와 세균에 노출되기 싶고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되는데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b1은 피로회복에 좋고 비타민c,e,k,b6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면역력강화데 도움이 됩니다.


3.항암효과에 좋다
병아리콩은 암세포를 억제하는 것은 물론 전이를 억제하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으며 사포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레시틴,이소플라본등 암에방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그래서 뛰어난 항앙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4.뼈건강에 도움을 준다
병아리콩은 뼈를 구성한느 주요성분인 칼슘이 우유에 비해 6배가량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성장기 어린이릐 성장발육은 물론 성인들의 골다공증 예바에 뛰어난 효능이 있습니다.뼈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것입니다.


5.빈혈예방에 도움을 준다
혈액이 인체 조직의 대사에 필요한 산소를 충분히 공급하지 못해 조산소증을 초래하는 것을 빈혈이라고 하는데 체내에 산소를 공급해주는 헤모글로빈의 구성성분인 철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빈혈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6.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병아리콩은 단백질 함량이 높고 칼로리가 낮은 반면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 주는 효과가 있으며 아르기닌 성분이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지방연소를 빠르게 하는 효능이 있어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7.변비예방에 도움을 준다
현대인들의 여러가지 이유로 변비증상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은데 병아리콩에 함유되어 있는 식이섬유가 장낸 환경을 개선하고 장운동을 원활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서 변비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8.피부미용에 좋다
병아리콩에 들어 있는 미네랄은 물론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미백효과는 물론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으며 항노화 효과도 뛰어난 비타민e가 풍부하여 피부의 노화를 방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그래서 병아리콩은 피부미용에 도움이 됩니다.


9.이소플라본이 풍부하다
병아리콩에는 이소플라본이라는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서 이 성분은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유사한 기능을 하기 때문에 에스트로겐 분비가 줄어 밠생하는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주며 이이소플라본은 항산화,골다공증,항암등의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병아리콩 칼로리및 영양성분


미국 농무부에서 제공하는 조리하니 않은 병아리콩 100그램당 칼로리및 영양성분표를 살표보면 단백질,칼슘,철분,마그네숨,그리고 비타민 b6의 함량도 꽤나 높은 것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다만 100그램당칼로리가 다소 높은 편이나 체중조절 중이라면 너무 많이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병아리콩이 뉴스나 미디어에서 칼슘 함량이 우유의 6배 수준이라고 언급하고 있지만 이는 과장된 사실입니다.칼륨을 칼슘으로 오인하여 알려진 거 같습니다.이상으로 병아리콩의 효능에 대해 알려 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 꾸욱 부탁드립니다.

 

2018/02/11 - [건강 이야기] - 벌나무효능

2018/02/11 - [건강 이야기] - 블루베리효능

2018/02/11 - [건강 이야기] - 루이보스티 효능

2018/02/10 - [건강 이야기] - 고로쇠물 효능

2018/02/10 - [건강 이야기] - 야콘효능

2018/02/10 - [건강 이야기] - 검은콩 효능

2018/02/08 - [건강 이야기] - 오미자효능

반응형

'건강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둥글레차효능  (0) 2018.02.13
마카효능  (0) 2018.02.12
벌나무효능  (0) 2018.02.11
블루베리효능  (0) 2018.02.11
루이보스티 효능  (0) 2018.02.11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