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마가목효능
동의보감에 의하면 마가목은 중풍과 어혈을 치료하며 몸이 약한 사람에게 몸을 보호하는 효능이 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마가목은 엣부터 효능을 인정 받아 풀 중에 산삼이 제일이라 일컬어지는 듯이 나무 중에는 마가목을 으쯤으로 여겼다고 합니다.하늘에서 신이 내린 나무라 하여 남둥이,정공등이라 부르기도 합니다.


마가목 개화기
5~6월 흰색.가지끝에 우산 형태처럼 작은 꽃들이 핍니다.키는 8센치 정도로 자라고 고산지대에서는 23센치의 관목상으로 자랍니다.잎은 어긋나고 깃털 모양의 잎입니다.작은 잎은 바소꼴로 가장자리에 톱니가 있습니다.열매는 작은 사과 모양으로 둥근 모양이고 10월에 붉은 색으로 익습니다.마가목은 우리나라 중부지방 산지에서 자생합니다.




(마가목 이름 유래)
1.어린순의 자라나는 모습이 말의 이빨처럼 튼튼한 나무라고 해서 마가목으로 부르는 것이 변하여 마가목으로 불리게 되었습니다.

마가목열매는 장미과의 낙엽소교목인 마가목에 맺히는 과실을 말합니다. 9~10월에 붉은색으로 서숙하는 지름 5~8m의 둥근 열매입니다.마가목 열매는 건강증진에도 도움이 되는 웰빙식품입니다.약효가 있어서 한방에서 약재로 사용하는 약용 열매 이기도합니다.우리 몸에서 어떻게 좋다는지 알고 먹으면 더 좋을것입니다.오늘은 지금까지 알려진 마가목열매 효능들중 대표적인 것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골다공증에 좋다
마가목열매는 뼈를 분해하는 파골 세포르르 감소시켜 골 감소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평소에 꾸준히 드시게 되면 노인 또는 중연 여성들의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2.황산화 효능에 좋다
마가목열매는 항산화물질인 퀘르세틴 루틴등의 플라보노이드가 함유되어 있습니다.꾸준히 드시면 활성산소로 인한 각종 질병과 세포의 산화및 노화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그리고 마가목열매의 항산화 효능은 서울과학기술대학교의 연구 등 여러 연구를 통해 여러차레 검증 되었습니다.


3.기관지에 좋다
마가목열매는 아미그달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아미그달린은 호흡중추에 진정작용을 하여 호흡을 안정 시키고 기침이나 천식 증상을 완화하며 전반적인 기관지 건강을 향상 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4.원기 회복 폐결핵 증세 완화에 도움
평소 쉽게 피로하거나 기력이 없는 분들은 마가목을 꾸준히 복용하면 체력을 강화시키고 허약한 체질 개선에 효과적입니다.또한 마가목은 폐결핵 증세를 완화 시키는 효과가 있어서 마가목 줄기와 껌질르 물이 넣고 달여 마시면 폐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5.불면증개선에 도움

마가목 열매는 심신을 안정시켜 주는 효과가 있습니닫.신경이 예민하고 스트레스로 인해 잠을 쉽게 들지 못할 경우 마가목 열매를 달인 물을 마시면 스트레스를 해소시키고 불면증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6.이뇨작용.부종환화에 도움
마가목 열매는 신장기능을 향상시키고 이뇨작용을 원활하게 도와 줍니다.마가목 열매를 물에 끓여서 2번 정도 나누어 복용하며 우리 몸속의 노폐물을 몸밖으로 배출시키고 부종완화에도 효과적입니다.


7.정력강화와 혈액순환개선에 도움을 준다
마가목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주고 하체의 피를 잘 통하게 도와주므로 남자의 기력 회복과 정력강화에 효과적입니다.마가목의 줄기나 껍질을 물과 함께 끓여 먹거나 술로 담아 복용하면 혈행의 흐름을 촉진시켜 손발저림이나 중풍 에방에 도움이 됩니다.
이상으로 마가목 효능에 대해 알아 봤습니다.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 꾸욱 부탁드립니다.

 

2018/02/03 - [건강 이야기] - 쇠비름 효능

2018/02/03 - [건강 이야기] - 레몬밤효능

2018/02/02 - [건강 이야기] - 석류즙효능

2018/02/02 - [건강 이야기] - 아사이베리효능

2018/02/01 - [건강 이야기] - 식물플랑크톤효능

2018/02/01 - [건강 이야기] - 구절초 효능

2018/01/31 - [분류 전체보기] - 고구마효능

 

반응형

'건강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참외효능  (0) 2018.02.04
히비스커스효능  (0) 2018.02.04
쇠비름 효능  (0) 2018.02.03
레몬밤효능  (2) 2018.02.03
석류즙효능  (0) 2018.02.02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