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참외효능
오늘은 참외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참외는 박과의 한해살이 덩굴식물이며 노란색 과피에 희색 과육을 가지고 있고,단백질,지빌,칼슘,비타민이 풍부하고 피로회복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산성화된 몸을 중화시키는 역샇릉 하고 천연 황산화제인 베타카로틴이 많이 함유 되어 있습니다.그리고 베타카로틴은 암과 심장 질환 예방에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참되 꼭지는 씃맛을 내는 쿠쿠르비타신이 풍부하고 이 성분은 항산화 작용을 통해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 하는 역할을 하며 그 뿐만아니라 간기능을 보호하고 염증 억제,심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또한 풍부한 칼륨은 나트륨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혈압을 떨어뜨리고신장결석의 발병을 줄이는 효과도 있습니다.그럼 더 구체적인 참외 효능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보도록 하겠습니다.



1.피부미용에 좋다
참외는 비타민c와 엽산이 풍부하고 자외선으로 부터 피부를 보호하며 손상된 세포나 피부노화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고 풍부하게 들어 있는 비타민c는 콜라겐 함섭에 도움을 줍니다.그래서 피부미용에 도움이 되는 것입니다.


2.피로회복에 좋다
참외에는 포도당과 과당등 체내 흡수가 빠른 당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피로회복에 뛰어난 효과가 있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피로회복에 도움이 됩니다.또한 수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땀을 많이 흘리는 여름철 갈증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3.임산부 빈혈예방에 도움
참외에는 다른 과일에 비해 철,칼륨,아연이 풍부하게 들어 있을 뿐만 아니라 엽산이 풍부해서 임산부가 섭취하면 조산및 저체중아 출산의 위험을 감소 시키고 임산부 빈혈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4.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참외에는 칼륨과 비타민c그리고 몸에 좋은 다른 성분이 들어 있는데 100그램당 31kcal정도로 칼로로기 낮으며 쉽게 포만감을 유지해주며 과식을 줄일수 있어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5.간기능 개선에 도움을 준다
참외에 들어있는 베타카로틴은 몸속 활성산소를 분해하는 효과가 있으며 쿠쿠르비타신 성분이 간을 해독 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서 간기능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6.붓기완화에 도움을준다
참외속에 들어잇는 칼륨은 나트륨 배출에 도움을 주고 수분이 풍부해서 신장기능을 도우며 소변이 원활하게 나오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그래서 몸속 수분과 노폐물 배출을 도와주어 붓기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7.식중독 예방에 도움을 준다
음식물의 섭취와 연관하여 인체에 유해한 미생물 또는 유독물질에의해서 발생하였거나 발생한 것으로 판단되는 감염성 또는 독소형 질환을 식중동이라고 하는데 우리 몸에 있는 유해균을 제거해주고 식중독 예방에 도움을 주는 것이 참외의 또 한가지 효능입니다.


8.황달개선에 도움을 준다
간기능이 떨어지면 황달이 나타날수 있는데 참외는 체내에 있는 독성을 해독하는 효과가 있고 간기능을 도우며 간을 튼튼하게 만드는데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9.항암효과에 도움을 준다.
참외의 꼭지에는 쿠쿠르비타신 성분은 몸 속 암세포의 활성산호를 억제하고 증식과 확산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어서 간암이나 유방암들 여러가지 암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10.베타카로틴이 풍부하다
노란색을 띠는 참외 껍질에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한데 이 베타카로틴은 항산화 효과가 있어 노화를 방지하며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그리고 야맹증이나,시력보호등 눈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줍니다.과육에는 베타카로틴이 함유 되어 있긴 하지만 껍질에 함유된 양이 참외에는 5배 이상이 있습니다.이 외에도 참외는 변비를 해소 하고 혈액 응고를 억제하고 호흡기 질환개선과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참외씨는 먹어도 괜찮을까?
참외씨가 붙어 있는 부분을 태좌라고 합니다.이 부분에는 과육보다 수배 이상 많은 엽산과 비타민c가 들어 있습니다.그래서 참외의 영양소를 제대로 섭취하려면 씨가 붙은 부분까지 다 드시는게 좋습니다.하지만 참외를 잘랐을때 냄새가 이상하거나 씨의 색까이 이상하면 씨가 있는 속 부분을 긁어내고 겉만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참외의 효능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도움이 되셨나요? 그럼 공감 버튼 눌러 주신다면 제에게 작은 힘이 됩니다.

 

2018/02/04 - [건강 이야기] - 히비스커스효능

2018/02/03 - [건강 이야기] - 마가목효능

2018/02/03 - [건강 이야기] - 쇠비름 효능

2018/02/03 - [건강 이야기] - 레몬밤효능

2018/02/02 - [건강 이야기] - 석류즙효능

2018/02/02 - [건강 이야기] - 아사이베리효능

2018/02/01 - [건강 이야기] - 식물플랑크톤효능

2018/02/01 - [건강 이야기] - 구절초 효능

반응형

'건강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머루효능  (0) 2018.02.04
양파즙효능  (0) 2018.02.04
히비스커스효능  (0) 2018.02.04
마가목효능  (0) 2018.02.03
쇠비름 효능  (0) 2018.02.03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