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양배추 효능


양배추는 일상 생활에서 많이 볼 수 있는 재료입니다.세계3대 식품중 하나가 양배추 인거 아셨나요?올리브 요구르트와 함께 말입니다.양배추는 비타민K.비타민C.비타민U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또한 섬유질,무기질 또한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양배추의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볼꺼지만 양배추는 위염이나 위궤양 완화에 도움을 주며 위건강에 뚜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그 뿐아니라 항산화,항균작용,항염에도 뛰어납니다.양배추는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궤양등 채내 손상된 장기를 재생시키는 역할을 합니다.이것은 비타민u의 역할입니다.그리고 감기나 암예방에 도움이 되며 암세포의 증식을 효과적으로 억제하는 효능또한 가지고 있습니다. 이 성분은설포라판이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1.다이어트에 도움
양배추는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그래서 섭취하게 되면 포만감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며 노페물을 배출하고 여러가지 비타민과 미네랄리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이 것은 위장 보호효과뿐만 아니라 식사량이 줄여도 소화기관에 부담이 없습니다.


2.빈혈예방에 도움
우리 몸에 철분 결핍이 오거나 혈액이 인제조직의 대사에 필요한 산소를 충분히 공급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질환이 이 빈혈입니다.이때 양배추에 들어 있는 철분이 도움을 줄수 있으며 그뿐만 아니라 비타민C가 또한 풍부하기 때문에 빈혈예방에 또한 도움이 됩니다.

 



3.피부미용에 도움


 

양배추에 들어 있는 비타민 성분이 피부조직을 형성하고 있으며 기미,주근꺠등 피부의 색초침작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또한 섬유질 또한 노폐물 배출을 도와주어 피부트러블의 원인이 되는 위장문제를 해결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양배추가 피부미용에 도움 되시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4.골다공증예방에 도움

뼈를 구성하는 비타민는 주요성분인 칼슘이 이 양배추에 우유보다 더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또한 칼슘의 흡수를 높여주는 비타민k 성분이 골다공증예방에 도움을 주는 것입니다.양배추의 비타민K는 그양이 100그램당 78mg나 되는데 이비타민k는 칼슘을 뼈에 저장해주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임산부나 폐경기 여성에게 특히나 좋습니다.

 



5.관절염개선에 도움
양배추에는 비타민k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서 단백질을 적정수준으로 유지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양배추에는 풍부한 설포라판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은 관절의 염증을 제거하고 관절파괴를 유발하는 효소를 차단하는 효능이 있습니다.그래서 관절염 개선에 도움이 되는 것입니다. >6.소화와 위건강에 도움
양배추에 포함되어 있는 비타민u은 위의 점막을 보호하고 상처가 나는 경우에도 빠른 재생을 도와 주어 속쓰림을 예방해줍니다.그리고 비타민k가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은 위의 출혈을 막아주기도 하고 소화가 잘 되도록 도와줍니다.그리고 양배추로 동치미를 만들어 먹으며 국물에서 만들어지는 젖산균, 효모가 체내 소화 효소의 분비를 촉진시켜 주기도 합니다.여기에서 만들어진 유산균은 위염이나 위궤양의 발생 원인이 되는 헬리코박터균 억제를 도와 주는 것입니다.이렇게 양배추의 좋은 효능도 있지만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양배추의 부작용
양배추는 성질이 차갑기 때문에 평소 몸이 찬 사람은 소량으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과다 복용시 소화과정에서 가스가 많이 생기게 되어 복부 팽만감이나 복통을 일으킬 수있습니다.너무 많이 드시지 않는 것이 좋으며 또한 갑상선에 문제가 있는 분은 복용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양배추먹는법
양배추는 생으로 먹는 것이 칼륨과 비타민c가 더 높아서 좋습니다.양배추를 익혀서 드실때는 양배추를 씻어서 중불에서 2~3분 정도 쪄서 드시면 됩니다.이렇게 쪄서 쌈장을 좀 넣어 드셔도 됩니다.
또한 스프를 만들어서 드셔도 괜찮고 샐러드 처럼 드셔도 됩니다.자신의 기호에 맞게 드시는 것 그리고 체질에 맞게 드시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그리고 양배추는 가격도 그렇게 비싸지 않기 때문에 그리고 손쉽게 구할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이상으로 양배추 효능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 부탁 드립니다


 

2018/01/25 - [건강 이야기] - 스피루리나효능

2018/01/25 - [건강 이야기] - 냉이의 효능

2018/01/25 - [건강 이야기] - 깔라만시효능

2018/01/24 - [건강 이야기] - 땅콩 효능

2018/01/24 - [건강 이야기] - 엉겅퀴 효능

2018/01/24 - [건강 이야기] - 모링가 효능

2018/03/28 - [건강 이야기] - 메밀차효능

2018/03/28 - [건강 이야기] - 비지차효능

2018/03/27 - [건강 이야기] - 마카다미아효능

2018/03/26 - [건강 이야기] - 노니효능. 벅는법

2018/03/25 - [건강 이야기] - 두리안 효능

2018/03/24 - [건강 이야기] - 접골목 효능


반응형

'건강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곰보배추의 효능  (0) 2018.01.27
진피의 효능  (0) 2018.01.27
스피루리나효능  (0) 2018.01.25
냉이의 효능  (0) 2018.01.25
깔라만시효능  (2) 2018.01.25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